본문 바로가기

Lai'fe :: 라이프/Korea Lai'fe :: 한국생활

코로나 공적 마스크 사기 팁!

오늘은 이번주 마스크를 살 수 있는 마지막 날
공적 마스크 관련 5부제가 시행된 이후 시민들의 마스크 수요가 어느정도 충족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이 정책이 자리잡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적 마스크 5부제는 말그대로 월,화,수,목,금 요일까지는 각자 주민등록증에 등록되어 있는 생년 끝자리수를 기준으로 정해진 요일에만 구매할 수 있고 주말은 주중에 구매하지 못한 사람들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는 1주일에 1인당 2매까지만 가능한데 2매로 7일을 보낸다는건 말이 안되지만 그래도 아예 구경조차 할 수 없던때보다는 나아졌으니 그걸로라도 위안삼아 봅니다.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여러날들을 방황하다보니 여러가지 요령이 생겨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마스크알리미
지금 편의점 마스크 재고, 공적 마스크 재고 등등 여러곳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마스크를 사러 가기전에 이 사이트들을 먼저 둘러보시면 헛걸음을 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동내 마스크 공급시간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마다 마스크를 어느 시간에 공급하기로 하고 대부분 시간을 맞춤니다. 이건 동내 약국 몇 군데만 가셔서 물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사는 동내는 다 같이 9시부터 판매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3. 시간을 맞추지않는 판매처
대부분이 시간을 맞춘다고 하더라도 판매처의 사정에 따라서 다른 시간대에 판매하는 곳도 몇군데 있을테니 그 시간을 놓쳤다면 오후시간대부터 판매를 시간하는 곳으로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층 약국 이용하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팁인데요. 바로 층 약국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층이 위치하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위치한 약국은 나 말고도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자연적으로 그곳들은 몰리는 사람이 많을텐데요. 의외로 층 약국을 생각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대기시간에도 건물안에 있으니 추위에 떨일도 없어 훨씬 편리합니다.
실제로 저랑 저의 아버지는 어제(토요일)에 같이 마스크를 사기위해 나갔는데 아버지는 저 보다 10분 더 일찍 나갔고 사람이 많은 약국에서 줄서서 65번째로 마스크를 구했고 저는 10분 늦게 나가서 층 약국으로 갔습니다. 9시가 되니 사람들이 더 몰리긴 했어도 밖이 위치한 약국보다는 사람이 훨씬 적었습니다. 그리고 13번째로 마스크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은 마스크 공급시작하기 30분전에 층 약국을 찾아서 마스크를 구매하자?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